관객후기

신나는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복지 사업입니다.
목록으로

창원국악관현악단의 힐링콘서트 ‘국악&연희’ 꽃동네학교 공연

작성자 deerr8657 | 등록일 2019-06-04 | 조회수 360
‘2019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이 꽃동네학교 통동관에서 5월 29일(수)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증진사업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 한다는 취지로 이번공연을 보게되어 감사했습니다.
가야금, 대금·소금, 해금, 거문고, 아쟁, 피리, 창과 민요 등으로 이루어진 창원국악관현악단(단장 김연옥)은 우리민족의 뛰어난 역량으로 만들어진 민족문화유산을 지켜나가며,
이를 현대감각에 맞게 새로운 형태로 발전시켜 나가는 데 취지를 두고 있는 국악전문연주단체로 이번 공연은 창원국악관현악단의 힐링콘서트 ‘국악&연희’를 주제로 공연을 선보이셨습니다.
창작국악곡 및 창작가요의 연주와 대중 가요를 통한 국악기 해설과 시연, 민요메들리, 국악관현악으로 편곡한 트로트, 판놀음 등의 순으로 무대가 이어지며 국악은 무겁고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깨면서 대중의 코드에 맞춰 흥겹게 꾸며졌다.
공연은 약70분간 진행되었으며 꽃동네학교 전교생과 교직원은 예술을 접하기 힘든 상황에서 학교를 찾아 공연을 펼친 출연자들에게 박수와 환호를 보냅니다.
신나는 국악공연과 연희는 하루의 피로를 잊을 만큼 신명나고 흥미진진 했습니다.
다음 기회에도 저희 학교에 방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