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후기

신나는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복지 사업입니다.
목록으로

너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마당극패우금치공연)

작성자 jeku6895 | 등록일 2019-10-17 | 조회수 427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 서천군 서면에서 거주하고 있는 31살 구정화라고 합니다.
초등학교때부터 이곳에서 자라온 저는 고향에 대한 애정을 가득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 서천군이라는 곳은 노인인구비율이 전체 인구 비율의 30%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고령화 지역이고, 서면은 읍내 보다 더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서면에 살고 계신 저희 부모님을 포함하여, 모든 주민분들은 오래전부터 지역적인 한계로 인하여 문화적인 혜택은 커녕 그냥 먹고 살아가기에 바쁩니다.
너무나도 슬픈 상황 속에서 어제 면민의 집 앞 주차장에서 면민들을 위한 마당극 공연 문화체험 행사가 열렸습니다.
2시30분부터 시작하는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동네 할머님들은 공연을 보기 위해 1시가 되지 않은 시간에도 일찍부터 나오셔서 자리에 앉아계셨습니다.
공연이 시작되자마자 할머님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습니다.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박수를 치시며 까르르 까르르 웃으시는 소리에 저까지 웃음 지어지는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할머니들이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씀하시면서 자리를 뜨시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따뜻했습니다.
낙후한 우리 지역에 잠시나마 웃음꽃이 활짝필 수 있도록 소중한 시간을 선사해주신 마당극 패 우금치 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배우 분들 한분한분 열정을 다해 연기하시는 모습을 보고 감명받았습니다.
시골 구석에 와서 어찌보면 대충 할 수도 있었을텐데도착하셔서 무대 설치하실때부터 끝날때까지 최선을 다해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어 우리 지역을 더욱 자주 찾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