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후기

신나는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복지 사업입니다.
목록으로

다람쥐에게

작성자 이시은 | 등록일 2022-11-03 | 조회수 259
- 예술단체명 : 나무시어터 사회적협동조합
- 공연장소 : 대구학산초등학교
- 공연일 : 2022.10.21.(금)
- 작성자: 5-1 이시은
- 관람후기(등장인물에게 편지쓰기)
다람쥐야! 안녕! 나는 오늘 너의 공연을 본 관객 이시은이라고 해. 너는 정말 대단한 것 같아. 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이해해주고 배려해주는 등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잖아.
나도 너처럼 친구들 말을 잘 들어주고 이해해주고 배려를 해 줄려고 노력하는데 잘 실천되지 않고 있거든. 너한테 많은 점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커.
너구리랑 사슴은 너처럼 좋은 친구가 있어서 좋겠다. 어떻게 하면 친구를 이해하고 친해질 수 있을까? 나는 친한 친구들하고만 놀거든. 그런데 평소에 같이 놀지 않는 친구랑 친해지고 싶단 말이야.
내가 사실 2학기 때 전학을 왔어 그래서 아직 많은 친구들과 친해지지 않아서 고민이야. 내가 몇몇 친구들 사귈 때 썼던 방법들이 좋은지 봐봐. 일단은 인사를 자상하게 하고 어디에 사는지 물어봤어. 그리고 천천히 친해졌어. 어때? 내가 친구 사귀는 방법 괜찮아?
아~ 이제 알았다. 너는 친구들의 약점과 장점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아. 사슴은 겁이 많은 것을 알고 사슴을 지켜주는 것을 봤어. 그리고 너구리는 사슴 뿔을 무서워하는 것을 알고 술래잡기를 할 때 사슴으 뿔을 막아주었잖아. 그러니까 너구리랑 사슴이 너를 아낀다고 생각해. 그래서 너희끼리 대장을 다 자신의 장점들로 정하는 것은 너의 좋은 의견인 것 같아. 그리고 너는 사랑 대장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해.
대장 열심히 일해. 또 다른 주제로 너를 만나고 싶어. 그리고 다음에 만날 때는 너에게 친구 사귀는 법을 꼭 가르쳐 달라고 말할거야. 내가 까먹으면 너가 꼭 나한테 말해줘야 돼^^
내 편지 읽어줘서 고마워. 안녕!~
2022.10.21.
시은이가